[오늘의 퀴즈] 11일 홈플퀴즈 '풀무원 얇은피만두'와 리브메이트 정답 '한번에'
2020-05-11 10:03
11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홈플퀴즈의 퀴즈 내용과 정답이 공개됐다.
정답은 '땡초'이다.
정답을 찾아 정답란에 기입하면 10~10,000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정답을 빠르게 맞출수록 높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카드 전 가맹점과 홈플러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11일 리브메이트 퀴즈도 출제됐다.
KB금융그룹의 통합 포인트앱 리브메이트가 11일 140회차 일반상식퀴즈를 출제했다.
이날 출제된 140회 첫번째 문제는 "외로운 처지를 가리켜 짝 잃은 이것, 해외에 자녀를 조기유학 보내고 홀로 지내는 아빠를 이것 아빠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 새는 무엇일까요?"이며, 보기로 '비둘기/ 독수리/ 기러기'가 제시됐다.
정답은 '기러기'이다.
두번째 문제는 "이것은 남자아이를 상징해 전통 혼례 때 며느리의 치모폭에 던져주는 풍습이 있습니다. 모양이 새알과 같으며, 붉고 단맛이 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이며, 보기로 '사과/ 대추/ 토마토'이 주어졌다.
정답은 '대추'이다.
세번째 문제는 "대추는 피로를 풀어주고 오장과 십이경맥을 골고루 도와주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이 사람이 쓴 동의보감에도 대추의 효능이 기로고디어 있는데, 조선 중기 왕실의 내의원이었으며 호가 구암인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이며, 보기로 '허준/ 정약용/ 최무선'이 제시됐다.
정답은 '허준'이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는 매주 월요일 새롭게 출제되며, 각 문제의 정답을 맞히면 최대 3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KB금융그룹의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은 매일 또 매주 단위로 제출되는 퀴즈를 풀면 약 10~30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리브메이트'로 설정하면 잠금화면을 열 때도 약 1~3원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고객은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축적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를 지인에게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이체한 후 ATM서 출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