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소식] 고려대학교 '행정전문대학원·미래융합대학원' 세종시에 들어선다

2020-05-10 07:17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캠퍼스에 고려대학교 행정전문대학원, 미래융합대학원이 들어선다.

8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은 이춘희 세종시장, 이문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과 고려대학교 행정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합의각서는 고려대학교 공동캠퍼스의 단계적 입주를 돕기 위한 각 기관의 기능과 역할을 합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캠퍼스는 대학과 연구기관들이 시설을 함께 이용하면서 융합 연구가 가능한 캠퍼스다.

정진택 총장은 "공동캠퍼스에 입주하는 행정전문대학원과 미래융합대학원(IT/BT)은 여러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사회와 국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 내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국가정책 전반을 관장하는 역할로까지 나아갈 수 있도록 각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공동캠퍼스에 입주한 고려대학교가 2개 대학원 설립을 넘어, 국가정책대학원으로까지 역할의 범위를 넓혀 연구·행정 부분까지도 지원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문기 청장도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하는 동시에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위치하는 데 굉장한 의미가 있다."며 "공동캠퍼스가 혁신성장·미래성장의 메카로 발돋움해나갈 수 있도록 각 기관과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고려대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