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코로나19 시민불안 해소..방역장비 서비스 대여

2020-03-08 08:42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6일부터 관내 상가와 점포, 아파트관리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소독용 분무기 등의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에서는 전체 6개동 주민센터에 손분무기 20개, 압축분무기 15대, 방역약품을 배부했다.

동주민센터에서는 각동의 상가와 점포, 아파트관리소 등 운영자 요청에 따라, 방역장비를 대여하고, 방역약품을 지원한다. 또한, 방역장비 및 약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대여 전 사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한다.

대여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대여일 당일에 반납 해야 한다.

시에서는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를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지역사회가 안전해질 때까지 계속한다.

김 시장은 “민간시설에서도 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일에 함께 동참해달라. 과천시에서도 방역 등 감염을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민간자율방재단 등을 통해 공공시설은 물론이고 지하철역과 공원, 상점가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외에 방역 요청을 하는 곳에 대해서는 수시 방역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