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김포국민차매매단지, 업무협약 체결

2020-03-07 21:01

SK엔카닷컴은 김포국민차매매단지와 중고차시장 활성화와 신뢰도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SK엔카 박홍규 사업총괄본부장과 김포국민차매매단지 양현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한 김포국민차매매단지에서 진행됐다. 김포국민차매매단지는 약 4000대의 매물을 보유한 대규모 중고차 매매 단지다.

업무협약은 기존의 중고차 거래 관습을 개선해 시장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중고차 시장 활성화와 신뢰도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소비자도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김포국민차매매단지의 중고차 매물은 선별을 통해 SK엔카의 엔카진단 서비스로 등록된다. 엔카진단 차량은 SK엔카 전문평가사가 진단한 무사고 차량으로 진단한 내용에 대해 100% SK엔카에서 책임진다. 진단 결과 오류 시 3개월/5000km 이내에서 진단비의 최대 20배를 보상하므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매년 이용 건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SK엔카 박홍규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김포국민차매매단지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매물이 늘어나 단지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며 “SK엔카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시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역 매매 단지와 서로 상생하는 구조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60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SK엔카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