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2020-03-02 09:56
3.16.~3.20. 유물 매도 신청 접수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시립박물관은 2020년도 유물 공개 구입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유물 매도를 위한 신청을 접수받는다.

시립박물관은 중․장기 유물확충계획에 따라 인천의 역사문화 자료 보존과 전승을 위해 소장유물의 지속적 확충을 추진해 왔다. 2020년도 구입 대상 유물은 인천지역 근현대 문화예술, 전쟁, 산업(무역, 공업 등), 한인 이민사, 도시생활사 자료 등이다.

올해는 특히 개항 이후 인천 등 국내에서 활동한 내․외국인 예술가의 작품 또는 관련 기록, 극장․영화 등 인천지역의 문화예술 관련 유물 구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개최될 특별전시에 활용될 근현대 이발소 및 미용실 관련 자료와 한인 이민사 자료를 함께 구입한다.

유물 구입에는 개인 소장자(종중 포함) 또는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 등은 인천시 및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유물 매도절차는 1차 서류 심사가 통과된 실물 유물에 대해 유물평가심의회의 유물 평가를 거쳐 구입하게 된다.

매도를 원하는 유물 보유자나 법인은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오는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 (youmool@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유물 매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유물관리부 전화(440~674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