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자녀위치조회·카카오톡·방수방진으로 무장한 키즈폰 '잼폰' 판매
2020-02-28 09:06
부모 '안심'과 자녀 '학업' 다 잡는다... "우리 아이 잘 있나?"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 SOS 긴급위치 알림 기능 제공
SK텔레콤이 자체 기획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2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잼폰’은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웹서핑, 앱스토어 접근은 차단하고 △방수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초경량' 키즈폰이다.
출고가는 25만30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동일하게 10만원으로 15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 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하는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고가는 25만30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동일하게 10만원으로 15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 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하는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 아이 잘 있나?" 실시간 위치조회, 단말 상태 확인, SOS긴급 알림 가능
부모는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하고 있는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잼(ZEM)-부모용'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부모의 통신사와 무관하게 자녀들이 SK텔레콤을 사용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말 상태 확인 기능은 자녀 핸드폰이 꺼져 연락이 안되면 종일 불안한 부모의 심정을 반영했다.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게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한다.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OFF 상태 알림이 전송된다.
또한 자녀가 위급 상황에 처하면 'SOS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자녀가 전원 버튼을 5회 누르면 부모에게 자녀 위치와 함께 SOS 메시지가 전송되는 기능이다.
◆웹서핑, 앱스토어 등 차단… 부모 동의 시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
잼폰은 △웹서핑 불가 △앱스토어 미탑재 △모르는 번호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없앴다. 인터넷 검색은 '네이버 사전' 웹 서비스의 사전 검색에 한하여 제공된다. 이 외 사이트로의 접근은 '현재 폰에서 지원 하지 않는 서비스'라고 알림이 뜨며 접근이 차단된다. 앱스토어 자체가 탑재돼 있지 않아 게임을 비롯한 추가 앱을 설치할 수 없다. 또한 ZEM앱의 '자녀 안심케어' 기능을 통해 잼폰에 등록된 연락처 외 모르는 번호로 오는 연락을 차단할 수도 있다.
일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부모 동의 하에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의 말걸기 및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게 84g으로 ‘초경량’… 방수기능 탑재, '고릴라3글라스'로 튼튼하게
잼폰의 무게는 84g으로 매우 가볍다. 최슨 스마트폰의 절반 수준이다. 아이들이 잼폰을 목이나 어깨에 걸어도 부담 없게끔 특별히 가볍게 제작했다. 크기도 신용카드 정도로 작아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가볍지만 하드웨어 스펙은 가볍지 않다. 잼폰은 수심 1m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방수방진 등급 IP67을 받아 자녀들이 침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액정에는 코닝의 ‘고릴라글라스3’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키즈폰 사용 패턴을 반영했다.
◆모바일 영어 학습 지원…윤선생 ‘초통영’, 네이버 파파고, 사전 탑재
자녀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윤선생 ‘초통영’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사전’도 탑재했다.
초통영은 윤선생에서 출시한 기초 초등영어 학습 상품이다. 미취학 및 초등학교 저학년 전용 학습 콘텐츠로 구성되어 학습 앱과 교재를 통해 알파벳부터 기초 영어 표현까지 배울 수 있다. 잼폰 구매고객에게는 윤선생에서 5만5000원 상당의 초통영 1개월 학습패키지를 제공한다.
기존 키즈폰에서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며 호평했던 네이버 서비스들은 계속 제공한다. 외국어 번역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파파고’앱과 영어사전, 국어사전, 한자사전, 중국어사전 등 다양한 언어 사전을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사전’ 앱을 탑재했다.
◆미세먼지 정보, 음성 인식 AI 비서 '누구' 등 일상 생활에 편리 더해
잼폰은 자녀들의 학습과 일상생활을 돕는다.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걸음 수 정보 등이 홈 화면에 항상 표시되어 일상 생활에 편리를 더했다.
인공지능 비서 ‘NUGU(누구)’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백과사전, 날씨, 감성대화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홈 화면을 쓸어 올리기만 하면 ‘음성 인식’ 모드로 진입해 누구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궁금한 점이 생겼을 경우 홈 화면을 쓸어올린 뒤 "○○○이 뭐야?"라고 물어볼 경우, 10여 종의 백과사전 검색 결과를 화면·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부모의 심정으로 아이들에게 유익 하면서 부모들의 걱정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