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수 기회 잡자”…中企 가전 파격 할인
2020-01-22 13:44
설 연휴를 맡아 중소 가전제품사에서는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갈수록 얇아지는 지갑에 맞춰 할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명절 특수’를 노리는 분위기다.
22일 사람인에 따르면 직장인 1821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지출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평균 41만원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됐다. 2018년(44만원), 2019년(43만 5000원) 이후 2년 연속 줄어들고 있다.
중소 가전제품사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극복하기 위해 ‘1+1’ 구매 혜택, 제품 가격 절반 이상 할인, 사은품 제공 등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자사몰에서 오는 31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인 '슈퍼 세일'을 진행한다.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품목에 따라 40%부터 60%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10% 중복 쿠폰을 발급하면 최대 6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세일에는 에어프라이어, 핸디스팀 다리미, 죽제조기, 진공청소기 등이 포함된다. 스팀청소기용 패드, 회전물걸레 청소기 패드 세트도 최대 68% 할인을 적요한다.
바디프랜드는 ‘일석이조 설선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안마의자 렌탈‧구매 신규고객에게는 월 2만원 추가시 하이키 안마의자를 1대 더 제공하고, 월 1만원 추가시 허그체어를 1대 더 렌탈해준다. 또한, 안마의자 2대를 렌탈하면 월 2만원의 할인혜택도 부여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명절을 앞두고 브레인마사지, 멘탈마사지 등 의사가 직접 개발한 안마의자 선물 수요가 늘고 있다”며 “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메디컬 기능이 담긴 파라오Ⅱ, 팬텀Ⅱ의 문의가 평소 대비 2배 가까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유진로봇도 1월 한 달 간 아이클레보 공식몰 아이클레보닷컴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출시 이후 아이클레보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아이클레보 지니(G5)를 포함해 아이클레보 O5, 아이클레보 오메가 등 모델을 기본 할인율에 더해 동일기기 2대 구입시(1+1)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한다. 이벤트와 함께 구매 시 약 6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팩도 함께 증정한다.
유진로봇 마케팅팀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명절선물로 인기가 높은 로봇청소기를 더 많은 사람들이 선물할 수 있도록 가격 할인과 풍성한 사은품 등 혜택을 준비했다”며 “청소가 부모님과 맞벌이 가족, 만족스러운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 소중한 지인에게 로봇청소기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