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 길]‘설 명절 책 한권’…CEO 추천 베스트5
2020-01-23 09:29
올해 설 명절 기간,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여력이 있다면 국내 중소·중견기업 CEO들이 추천한 책을 읽어보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설 연휴를 앞두고 CEO가 추천하는 ‘CEO를 위한 설 연휴 추천 도서’를 발표했다.
추천 도서는 성공한 최고 경영자들의 성공 비결이 담겼다. CEO가 읽으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고, CEO가 아니라도 자신의 인생 철학과 설계에 큰 도움이 될 내용이다.
추천 도서는 △스타벅스(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끝없는 도전과 용기 – 잭 웰치 △카르마 경영 – 이나모리 가즈오 △초격차 – 권오현 △버진다움을 찾아서 – 리처드 브랜슨 등 총 5권이다.
책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창업주 하워드 슐츠 전 회장이 스타벅스 10년의 성공신화를 담았다. 스타벅스는 작은 소매점에서 시작해 10여년 만에 세계 유명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카르마 경영’은 27살에 3000만원으로 창업해 세계 100대 기업으로 키운 교세라 그룹 이나모리 가즈오의 성공철학을 담아낸 책이다.
‘초격차’는 삼성전자 성장에 큰 역할을 한 권오현 회장이 경영 현장의 기록을 담아냈다.
‘버진다움을 찾아서’는 버진그룹 창업자 리처드 브랜슨이 버진그룹의 일하는 방식을 써냈다. 리처드 브랜슨은 상식과 통념을 깨고, 버진그룹의 성장을 이끈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