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S 연예대상] '슈퍼맨' 아빠들 대상 수상…박주호 "나은·건후 동생 생겨"(종합)

2019-12-22 09:44

'2019 KBS 연예대상' 대상은 '슈퍼맨' 아빠들에게 돌아갔다.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는 '2019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방송인 전현무와 배우 손담비·장동윤이 MC를 맡았다.

이날 대상 후보로 오른 건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샘 해밍턴, 박주호, 문희준, 홍경민, 도경완)과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영자, '살림하는 남자들2' 김승현 가족, '신상출시 편스토랑' '개는 훌륭하다' 이경규, '해피투게더4'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현무, '배틀트립'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 김숙이었다.

영예의 대상은 '슈퍼맨' 아빠들이었다.

[사진=해당 방송 캡처]


샘 해밍턴은 "시청자분들 사랑한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쏟았고, 박주호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좋은 소식 알려드리려고 한다. 저희 나은이,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로 찾아뵙겠다. 나은아, 건후야 너네 덕분에 아빠 상 받았어. 너무 고맙고 항상 옆에서 힘이 돼준 안나 고맙고 사랑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였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양혁 PD는 "투표해주고 사랑해준 시청자분들, 이모 삼촌들에게 감사드린다. 혼자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본인의 자녀를 데리고 프로그램을 한다는 게 쉬운 부분이 아니다. '슈퍼맨' 아빠들이 4년 동안 지켜보면서 느낀 점은 정말로 열심히 육아하고 열심히 일하는 표본을 보여준 분들이 아닌가 싶어서 더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 주인공은 '살림하는 남자들2'의 김승현,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 박준형이 받았다.

베스트 커플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경규·이영자와 '뮤직뱅크' 최보민·신예은에게 돌아갔다.

이경규는 촬영 도중 급하게 시상식을 찾았다. 시상식에 늦게 ㄷ착한 그는 "외국에서 바로 날라왔기 때문에 하나라도 받을 줄 알았다. 이걸 주다니"라고 투덜대 웃음을 자아냈다.

공로상은 '연예가중계'를 10년간 이끌어온 신현준에게 돌아갔고 베스트 팀워크상은 '해피투게더4' 팀이 받았다.

라디오 부문에는 '정은지의 가요광장'을 진행 중인 정은지와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이금희가 받았다. 각각 신인상과 올해의 DJ상 트로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신인상은 '개그콘서트'의 배정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쇼·오락 부문에선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심영순과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정일우가 트로피를 가져갔다. 특히 심영순은 "나이 80에 신인상이 뭐냐"는 말로 웃음을 안겼다.

다음은 '2019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슈퍼맨 아빠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 =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2')

▲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 = 박준형('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우수상 = 도경완('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 코미디 부문 우수상 = 서태훈('개그콘서트')

▲ 올해의 스태프상 = 제작기술센터 김승준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4'

▲ 공로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 베스트 커플상 = 이경규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 신예은('뮤직뱅크')

▲ 베스트 챌린지상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 프로듀서 특별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 2019 핫이슈 프로그램상 = '신상출시 편스토랑'

▲ 2019 핫이슈 예능인상 = 백호('으라차차 만수로'), 최민환 ('살림하는 남자들2'),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 올해의 DJ상 = 이금희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 신인 DJ상 = 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주간 박성광'

▲ 방송작가상 = 백순영('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쇼·오락 부문 신인상 =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 코미디 부문 신인상 = 배정근('개그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