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게임콘 2019'… 대도서관∙보겸∙머독 등 참가

2019-12-06 09:23

CJ ENM가 진행하는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 '게임콘 2019 서울'에 참가하는 창작자와 타임테이블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게임콘 2019 서울'은 CJ ENM과 서울산업진흥원 공동주최,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최종 참가 라인업에는 스파이럴캣츠, 재넌 등 총 21개 팀이 추가됐다. 지난 10월과 11월 발표한 1차∙2차 라인업에서 공개된 대도서관∙보겸∙잠뜰∙머독∙테스터훈 등을 포함해 총 54개 팀이 게임콘에 참가한다. CJ ENM 다이아 티비 외에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콜랩코리아 등 MCN기업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총 18개 프로그램의 일정도 공개됐다. 이번 행사는 메인 무대인 '드림 스테이지'와 창작자간 게임 대결, 팬미팅 등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플레이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다이아 티비와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총 12개 팀이 진행하는 오버워치 대회 ‘샌다전’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감스트’와 ‘한동숙’이 ‘축통령(축구 대통령)’ 자리를 놓고 펼치는 ‘요기요 슈퍼클럽 챌린지 한감대전’ △텐센트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보겸’과 ‘악어’가 두 팀으로 나눠 진행하는 ‘콜오브듀티모바일 좀비 파티 시즌2’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잠뜰’과 팬이 함께하는 ‘마크 운동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게임콘 2019 서울' 최종 라인업 포스터[사진=CJ ENM]

‘플레이 스테이지’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한 인디게임을 시상하는 ‘서울 맛겜 시상식’ △공포게임으로 유명한 ‘대도서관’의 ‘몬스트럼 상영관’ △’따효니’∙‘박옥자누나’∙‘이초홍’이 팬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연애상담소’ 등을 즐길 수 있다.

‘게임콘 2019 서울’은 참여 크리에이터의 디지털 채널에서 사전 연습 과정, 팀원 공개모집, 무대 참여 예고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게임콘 공식 트위치 채널과 크리에이터별 채널을 통해 생중계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