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국가별 문화행사 지원 사업 일환 ‘중국 공동체 볼링대회 및 캄보디아 공동체 송년회’개최
2019-11-19 08:54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중교)는 국가별 문화행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6일 THE PACE 볼링클럽에서 중국 공동체 60여명과 함께 제2회 볼링대회 개최했다.
또한 같은 시각 외국인복지센터에서는 캄보디아 공동체의 아름다운 2019년 마무리를 위한 송년회를 진행했다.
이날 볼링대회는 중국 공동체 4인 1조 한 팀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시작은 경연이었지만 마무리는 승패 상관없이 응원하러 온 친구 및 가족들과 어우러져 서로간의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같은 날 진행된 캄보디아 공동체 송년회는 전통 음식을 함께 만들고 먹었고, 식사 후에는 전통놀이를 함께 하며 캄보디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했다.
볼링대회에 참가한 중국 공동체 회원은 “올해 두 번째 개최한 볼링대회인데, 내년에도 이러한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공동체 회원 또한 “추석 때 캄보디아 전통 추석행사가 개최되어 명절날 쓸쓸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는데 올해의 마무리 또한 고국 사람들과 함께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의 지역사회 정착 및 포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