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 경기도 온라인 정책연구도서관 오픈
2019-10-31 09:29
도와 시·군의 정책분야 6천여 건 자료 수록...'정책연구정보 허브'
경기연구원(원장 이한주)은 지난 30일 연구원 내에 '경기도 온라인 정책연구도서관'을 오픈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온라인 정책연구도서관은 경기도와 31개 시·군, 경기도 공공기관이 수행한 정책연구를 도민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축한 것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9월까지 9개월에 걸쳐 진행한 사업이다.
홈페이지에 수록된 연구 분야는 △지방행정·안전 △지역개발 △문화체육관광 △교통·물류 △통일·외교·안보 △사회·복지·보건 △교육 △경제·산업·노동 △농림·축산·해양 △환경 등으로 경기도와 시·군이 수행하는 모든 정책을 망라한다. 이 외에도 기관, 타임 아카이브, 정책 동향, 서비스 소개, 검색 등으로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였다.
온라인 정책연구도서관에는 현재 약 6천여 건에 달하는 정책연구가 수록돼 있으며, 경기도, 시·군, 산하 공공기관이 수행하는 정책연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시·군 담당자 설명회 개최, 담당자용 매뉴얼 제작·배포 등을 거쳐 시스템을 굳건히 하고 SNS 이벤트 등을 통한 홍보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현판 제막식에는 안동광 경기도 정책기획관, 임보미 비전전략담당관, 이한주 경기연구원장, 이상대 연구부원장, 김재용 경영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어 “정책연구를 구상하는 공무원과 연구기관도 경기도 온라인 정책연구도서관에 구축된 연구정보를 참고하면, 중복 연구와 예산 낭비 없이 효율적이고 새로운 정책연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