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尹 기밀누설 처벌' 촉구 국민청원에 "警 수사 통해 밝혀질 사안"

2019-10-26 20:33
나경원 의혹 해소 위한 특검에는 "국회서 논의해 결정해야"

청와대가 2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기밀누설죄 처벌 촉구 국민청원과 관련해 '수사를 통해 밝혀질 사안'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 해소를 위한 특별검사제(특검) 도입 관련 국민청원에는 '국회가 결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이날 청와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윤석열 기밀누설 처벌 촉구' 국민청원 답변에서 "경찰이 이번 고발 건을 지능범죄수사대에 배당해 절차에 따라 수사하고 있다"며 "수사 진행 상황과 그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8일 올라온 '윤석열 기밀누설 처벌 촉구' 국민청원에는 약 한 달간 48만여 명이 참여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구내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뒤 본관으로 이동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앞서 일부 언론은 8월 27일 노환중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 선정 과정에 개입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후 박훈 변호사는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 관계자를 경찰에 고발했다. 노 교수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지도교수였다.

김 비서관은 나 원내대표에 대한 특검을 요청한 국민청원에 대해선 "국회에서 논의해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한 시민단체는 지난 9월 나 원내대표의 자녀입시 의혹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8월 28일 올라온 나 원내대표에 대한 특검 요청 국민청원은 한 달간 36만여 명이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