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나 “주목해야 할 유전체분석 기업 ‘EDGC’” 소개

2019-10-02 15:52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유

이민섭 EDGC 공동대표[사진=EDGC제공]


글로벌 최대 유전체 기업 일루미나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주목해야 할 기업으로 유전체분석 정밀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를 조명했다.

일루미나는 2025년 약 3조원 시장규모로 전망하는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유전자 검사(DTC)분야에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확장력을 이유로 꼽았다.

EDGC는 일루미나가 ‘DTC Expands in Asia’라는 제목과 함께 이민섭 EDGC 공동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자사를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인터뷰 주요 내용으로는 △EDGC 유전체데이터 분석 기술력 △글로벌 DTC 시장 확장 전략 △EDGC 융합 유전체 검사 서비스 △글로벌 메가 프로젝트 GSA 컨소시엄(1000만명 유전체 분석 표준화) △EDGC 유전체 비즈니스 로드맵 △글로벌 유전체 산업에서 EDGC의 위치와 역할, 그리고 미래 성장 전략에 주목했다.

이민섭 공동대표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유전체 분석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글로벌 유전체 산업의 성장 및 최신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핵심 역량과 비전이 유전체 업계에 많이 공유돼 미래 유전체 산업 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