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진로진학 고입설명회 연다'

2019-09-27 22:35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고입설명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250명이 넘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정남환 박사 前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 회장)는2023학년 대입제도 및 교육과정별 선택고교 진학안내라는 주제로 현재 중학교 2, 3학년 학생들의 대입제도 준비전략·고등학교 교육과정 등에 대해 100분간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현재 호서대 입학사정관이기도 한 정박사는 입학사정이나 면접 등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주며, 학생들이 꾸준히 본인의 학업역량을 키워나가고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훌륭한 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는 청소년 중심, 교육청과의 협력, 마을교육공동체와의 연대를 토대로 교육의 혁신을 이루어 가겠다”며 “앞으로도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7월 22일 개소한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지원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 진로체험, 진로콘서트, 대학생 멘토링, 대입모의면접 등 진로진학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