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디원시티', 28일 김포도시철도 개통 수혜 부동산 떠올라

2019-09-27 15:20
대림산업이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양촌역세권으로 김포공항역까지 32분 소요
전철 5ㆍ9호선 등 이용시 서울 출퇴근 가능…업무ㆍ쇼핑ㆍ주거 등 원스톱 생활도
지식산업센터 397실ㆍ상업시설 90실ㆍ기숙사 180실 등으로 구성…특화시설 눈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 분양 지식산업센터 '한강신도시 디원시티'가 우여곡절 끝에 28일 열차 운행을 시작하는 경기 김포도시철도 개통의 수혜 부동산으로 떠올랐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한강신도시∼서울지하철 9호선 김포공항역까지 23.67㎞ 구간(정거장 10곳)을 오가는 무인운전 열차다. 

경기 김포시 구래동 6871-7번지 외 2필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는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으로터 불과 350m 떨어진 역세권에 위치한다.

이곳 양촌역에서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할 경우 김포공항역까지 32분이 소요돼 수도권 전철 5·9호선을 이용할 경우 서울 출퇴근이 가능하다.    

현재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는 업무ㆍ쇼핑ㆍ주거·문화 등 수요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 공간이다.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로 구성된다. 지하 2~4층은 주차시설, 지하 1층은 상업시설로 이용된다. 지상은 1층이 4면 개방형 테라스 상가, 2층이 로비, 3~10층은 업무시설로 분양된다.

시설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지향한다. 오피스존은 다양한 기업체가 편안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효율적으로 설계됐다. 남향 위주의 공간 설계로 일조량과 실내 통풍이 우수하다. 복층형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공간활용도를 높인 4.5~7m 층고로 체감 면적도 키웠다.

상업시설의 경우 4면 개방형 테라스 특화시설을 갖추고 지역 내 문화거리와 연계돼 집객력을 확보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양촌역으로 이어지는 쇼핑 동선을 설계하고, 높은 층고 설계와 외부 에스컬레이터를 통한 진출입이 가능하다.

기숙사의 경우 전 호실에 발코니를 두고 있다. 피트니스센터,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도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와 동선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건물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인 릴랙스존이 조성됐다.

주변 환경을 살펴보면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350m 떨어져 있어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또 입지적으로 구래동은 김포시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을 조성, 유동인구와 거주자들을 상업시설에 끌어들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주변에 중소기업체들이 많아 이들의 사무실 이전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 인천공항,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 이동 및 물류관련 이용도 편리하다.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할 시에는 법인세가 4년 간 100% 감면된다.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 가능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으로 저렴한 관리비도 장점이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