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광주센터, 나주에서 중장년 인생 3모작 설계 지원
2019-09-26 08:27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직업현장체험 무료로 교육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가 최근 전남 나주 빛가람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나주 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 인생 3모작 설계를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와 직업현장체험을 지원했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센터는 또 이날 전남 나주지역 중장년의 평생교육 참여 활성화와 생애경력설계, 재취업 지원을 위해 나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8월27일부터 20일 동안 매주 화요일 4회 열렸고 50+기초·심화과정으로 나의 생애조망하기, 직업역량도출하기, 경력대안 개발하기,평생경력계획수립 프로그램이 총 12시간 진행됐다.
직업현장체험 과정에서는 중장년에게 인기가 있는 브런치메뉴와 카페음료를 소개하고 전문가들을 초대해소통하면서 직업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이명숙 소장은 “100세 시대 평생현역을 준비를 위해서는 반드시 40대 재직단계에서부터 경력을 관리,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광주·전남지역에서 더 많은 중장년에게 인생 3모작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