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2019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 개최
2019-09-23 08:40
아름다운 건물, 쾌적한 근무환경,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하는 인천 최고의 아름다운 공장 선정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노후산업시설 개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발전된 산업도시 인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아름다운 공장 발굴을 위하여 「2019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를 개최한다
인천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산업도시로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반면 세월의 흐름에 따라 노후화된 산업시설로 낙후된 공업도시 이미지가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인천시는 부정적 이미지를 씻어내고 선도적 산업도시 이미지로의 전환을 위해 시 주도의 적극적 산업시설 환경개선사업과 기업의 자발적 환경개선 유도를 위한 아름다운공장 어워드 개최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인스로드의 탐방코스를 제공하는 정책 중 하나인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신선한 사업 아이템과 효과적인 인식개선효과를 인정받아 각종 국내외 대회 및 평가에서 1위 또는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3번의 대통령기관표창, 세계3대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등 탁월한 실적을 내며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우수한 사업이다.
올해 진행되는 「2019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공장 어워드」의 선정대상은 관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공장 또는 산업시설이며, 디자인 등 심미성(60%), 그 외 기술, 경영, 안전 등(40%)의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1차 : 서류심사, 2차 :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기업을 결정한다.
결과발표와 시상식은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며, 수상기업은 아름다운공장 인증현판과 함께 2020년도 인천시에서 실시하는 기업 지원사업을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되거나 가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 가점우대=▲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한도(10억),금리(+0.5%)우대) ▲중소기업 기술교류단 운영 ▲중소기업 시장개척단 파견 ▲국내·외 전시(박람)회 단체참가 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 규격인증 획득 지원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지원 ▲해외지사화 사업
◆ 우선지원= ▲아이디어 우수제품 전시 판매장 우선 입점 ▲인스로드프로그램 연계지원 등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공장 어워드를 착안하고 지금까지 발전시켜온 인천시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인천시의 노력만으로 산업시설 이미지를 개선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며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을 때 더욱 발전된 인천시를 만들어 갈 수 있기에 이번 「2019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