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국당 '삭발 릴레이‘ 작심 비판…"국회 와서 민생 살펴라“

2019-09-18 19:42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요구하며 릴레이 삭발 투쟁에 나선 데 대해 "약자 코스프레"라고 비판하며 국회로 돌아와 민생 챙기기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은 국정감사 증인마저도 조국 일색으로 채우겠다고 한다. 대정부질문과 국정감사마저 제2의 인사청문회로 만들겠다고 정쟁을 공언하고 있다"라며 "고달픈 국민의 민생을 위해 써야 할 소중한 시간을 정쟁을 위해 허비해선 안 된다"라고 설명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정기국회 의사 일정이 합의됐지만 이번 역시 제대로 일하는 국회가 될지 걱정이 많다"라며 "야당도 국회의 구성원으로서, 입법권을 행사하는 존재로서 일하는 국회를 만드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 그것이 국민의 요구"라고 밝혔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국가적인 사안, 참사들에 대해서 참 무관심했던 한국당이 삭발 릴레이를 하고 있어 과연 무엇을 위해서, 누구를 위해서 하는지 국민들 궁금해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수진 최고위원은 "신체를 담보로 하는 투쟁은 가진 것 없는 사회적 약자들의 최후의 방법"이라며 "한국당 당 대표가 삭발 투쟁으로 약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은 삭발 투쟁 본연의 의미를 알고 하는 것인지 기가 막힌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장관을 향한 삭발이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과 경제를 살리고 돼지 열병 확산 방지와 힘겨운 민생을 살펴봐야 할 시기"라며 "황교안 대표는 국정감사와 민생 법안 처리를 위한 국회에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을지로위원회)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2019년 공동 국정감사 기자회견을 하고 "조국 장관의 본회의 출석 문제를 소재 삼아 이미 합의한 정기국회 일정마저 무산시킨 한국당의 정치공세는 과도하고 너무 뻔하다"라며 "정기국회는 최악의 국회로 낙인찍힌 20대 국회의 오명을 씻고 명예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분별한 복합쇼핑몰 난립에 고통받는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등 9대 민생법안의 통과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