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사전예약

2019-09-03 17:35
전 국민이 ‘생방송’으로 참여하는 ‘가위바위보’와 ‘퀴즈’ 실시간 대결

카카오게임즈는 3일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프렌즈타임’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놀이 ‘가위바위보’에 참여형 ‘퀴즈’ 대결을 더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방송이다.

이용 방법은 도 앱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 선호도에 따라 듣는 방송과 보는 방송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단순히 보거나 듣는 방송에서 그치지 않고, 이용자 직접 참여를 통해 소통하고 상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재미가 배가된다.

방송이 시작되면 진행자 안내에 따라 ‘가위바위보’ 대결이 시작, 최종 라운드에서 일정 인원 이하가 남을 경우에는 OX 퀴즈를 진행해 최종 승자에게 혜택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 ‘바나나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또한 사전 예약 참여자가 첫 파일럿 방송에서 우승할 경우 상금을 2배로 획득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친구 추천 시에는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프렌즈타임’은 정규 방송 편성 전 몇 차례에 걸친 파일럿 방송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TV를 통해서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파일럿 방송을 포함한 모든 방송 일정은 ‘프렌즈타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알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 국민이 능동적으로 방송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방송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방송 콘텐츠로 이제 막 첫발을 디딘,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