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펀(Fun)하게 즐기는 참여형 이벤트 ‘눈길’

2019-08-13 17:49

여름방학은 평소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거나 학기 중에 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다. 이에 교육업계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실력과 경험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리얼스피치 콘테스트’는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을 높이고 학생 스스로 향상된 실력을 확인해보는 영어 스피킹 강화 이벤트다.

[사진 = 윤선생]


이번 콘테스트는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창의성, 자신감, 유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548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간식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선생 학원에 다니고 있는 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윤선생 홈스터디 회원이라면 선생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윤선생 홈스터디 브랜드(윤선생 영어교실, 윤선생웰스터디, 윤선생베이직)는 오는 31일까지 교사 대상의 이벤트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회원’을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윤선생 교사가 지도 중인 회원 가운데 여름방학 동안 학습한 결과를 자랑하고 싶은 회원의 영상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이다.

윤선생 관계자는 “매 방학 시즌마다 자사 회원들이 영어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방학 기간은 아이들이 바쁜 학기 중에 할 수 없었던 일들에 도전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실력 향상을 원하는 과목과 연관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별한 경험은 물론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도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엔은 초등학생의 국어 학습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제4회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과 ‘제3회 창작 글감 공모전’을 실시한다. 손글씨 공모전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배우고 있는 ‘국어’ 또는 ‘국어 활동’ 교과서에 수록된 글 1편을 골라 원고지에 손글씨로 작성해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제3회 창작 글감 공모전’은 초등학생 대상의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와 전국민 대상의 ‘교과서 창작 글감 분야’의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는 동시와 기행문, 설명문 및 독후감 중 하나를 선택해 주제와 분량에 상관없이 작성하면 된다.

한솔교육의 초등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주니어플라톤’은 어린이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2019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를 진행한다. 각 학년별 주어진 책을 읽고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 또는 글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발표 부문은 5분 이내 발표 영상을, 논술 부문은 글을 직접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업로드한 후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하면 된다.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과 이를 통한 진로 탐색을 유도하는 '체험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창의적인 포트폴리오로 관리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여름방학 동안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체험학습을 이용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