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혜인(송혜인) '커밍아웃'에 '솜씨' '솜해인'도 화제…성(姓)씨 '솜' 존재 여부는?

2019-08-13 09:17
솜혜인은 예명, 본명은 '송혜인'…우리나라 성씨 중 '솜'씨는 없어

13일 오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 목록에 ‘솜씨’, '솜해인'이 등장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이날 실시간검색으로 ‘솜씨’가 등장한 것은 ‘커밍아웃’으로 주목을 받은 솜혜인(본명 송혜인) 때문이다.

솜혜인은 이날 오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여성과 깍지를 낀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여자친구’ 대해 전하며 동성연애 중임을 밝혔다.

솜혜인은 “제 여자친구는 머리가 숏컷이고, 그저 제 여친의 스타일”이라며 “제 여자친구에게 남자냐고 여자냐고 물어보는 건 애인 입장에선 좀 속상하다”고 적었다.

솜혜인이 커밍아웃으로 실시간검색으로 오르자 누리꾼들은 그의 성씨(姓氏)인 ‘솜씨’에 주목했다. 솜혜인의 이름은 예명으로 본명은 ‘송혜인’이고, 현재 우리나라에는 ‘솜’씨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솜혜인은 “계속해서 추측성 기사와 글, 영상 올리면 법적 처분하겠다. 제가 사랑해서 당당해서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한 것.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달라고 좋아해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다. 저도 저 좋아해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달라고 하는 게 아니다.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사진=솜혜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