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아이드림월드 합창단 여름캠프

2019-08-01 10:31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지난 달 30일, 31일까지 1박2일간 파주시 아이드림월드 합창단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파주시 아이드림월드 합창단은 꿈이자라는지역아동센터, 선한꿈지역아동센터, 파주시 드림스타트와 파주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의 아동들이 함께 모여 만든 연합 합창단으로 삼성꿈장학재단의 ‘2019년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지난 3월 창단해 운영 중이다.

이번 여름캠프는 법원읍에 위치한 별난독서캠핑장과 운정홈플러스 내 점핑스파이더에서 진행됐으며 초보캠핑교실, 물총놀이, 악기놀이, 합창공연, 조별 장기자랑, 영화관람, 트램폴린 체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합창단원 아동들이 직접 자치회의를 통해 여름캠프를 위한 조를 구성하고 조별 활동에 필요한 식단, 장기자랑 등을 주도적으로 준비해 더욱 의미 있는 캠프가 됐다.

유미경 여성가족과장은 “단순한 놀이와 체험이 아니라 합창단으로서 단합된 모습을 키우는 공동체훈련으로 기획된 이번 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이드림월드 합창단’은 창단 후 매주 토요일 함께 모여 합창연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아동들이 함께 하는 특성을 살려 다양한 공연과 지역축제에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