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교류활동 진행

2019-07-30 09:40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이 지난 27일 성남시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은가비’와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과 ‘은가비’는 풍성한 교류활동을 위해 활동 2주 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개설, 각 기관 회의 결과를 공유했다.

위원들은 사전에 상호 간 배우고 싶은 내용, 우수사례 소개 등 요청사항을 전달했으며, 준비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공유를 실시해 체계적인 운영을 도모했다.

위원들의 의견에 따라 준비하고 진행한 이번 교류활동은 각 기관 주체 공동체활동, 기관·우수 활동사례 소개, 모니터링방법 공유, 수련관 대표 행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분과별 역할분장을 통해 모든 위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위원들이 주체하는 교류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위원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위원들이 좋은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