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ID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19-07-23 16:34

오는 30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2019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지원사업(이하 첨단 공공서비스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날은 발주 대상인 3개 정보화 사업에 대한 사업내용과 예산 규모가 안내될 예정이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KLID)은 오는 30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2019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지원사업(이하 첨단 공공서비스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발주 대상인 3개 정보화 사업에 대한 사업내용과 예산 규모가 안내될 예정이다. 정보화 사업은 블록체인 IT 신기술 기반 전자상거래 수출전용 통관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상담시스템 확대 구축, 첨단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범죄 피해자 접근 보호 장치 및 시스템 개발 등이 있다.

아울러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0년 첨단 공공서비스 지원 서비스 과제 발굴을 위한 '문제해결 정보제공요청(RFI)' 관련 안내도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 IT기업의 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대범 KLID 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인공지능·사물인터넷·블록체인 등 최신IT 기술을 보유한 많은 중소 IT기업의 참여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