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불매운동, 이때다! ‘화이트 리스트’ 토종기업 마케팅 박차

2019-07-15 18:57
일본 불매 제외 ‘안도의 한숨 내쉰’ 업체들 “소비자 끌어모으자”
도미노피자, 문어밤 슈림프 스페셜 세트 주문하면 코카콜라 컵 선물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식품업계가 입이 즐거워지는 제품을 선보이면서 동시에 매력적인 MD 상품을 함께 내놓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최근 국내 소비자에게 민감한 일본 브랜드가 아니라는 점이다.

15일 불매운동에 움츠러든 일본 식품 브랜드와 달리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 등은 활발한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도미노피자, 신제품 주문하면 컵 선물

도미노피자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문어밤 슈림프 피자를 새롭게 구성한 ‘문어밤 슈림프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

‘문어밤 슈림프 스페셜 세트’는 크게 두 가지다. 우선 문어밤 슈림프 피자(M), 슈퍼곡물치킨, 콘샐러드, 코카콜라1.25ℓ, 코카콜라 알루미늄 컵으로 구성한 ‘핫썸머 핫템 치킨 세트’가 있다.

두 번째는 문어밤 슈림프 피자(M), 치즈볼로네즈 스파게티, 코울슬로, 코카콜라 1.25ℓ, 코카콜라 알루미늄 컵을 결합한 ‘핫썸머 핫템 스파게티 세트’다.

판매가는 핫썸머 핫템 치킨 세트 3만1500원, 핫썸머 핫템 스파게티 세트 3만25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세트 상품은 5000원만 더하면 피자를 라지(L)사이즈로 주문할 수 있다. 단, 코카콜라 알루미늄 컵은 세트당 1개로 선착순 제공한다.

아울러 제휴 또는 다른 할인과 중복혜택을 받을 수 없다.


 

[사진=이디야 제공]



◆토이스토리,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여름을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출시했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해 사과의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 MD 제품은 바캉스 콘셉트를 주제로 디자인한 유리병, 주스컵, 텀블러 등으로 구성했다. 상품 구매 시 이디야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증정한다.

던킨도너츠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버즈 먼치킨 키트' 프로모션을 한다.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와 먼치킨 10개입 한 팩을 1만3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는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에 등장하는 버즈 캐릭터를 재현했다. 버즈의 우주복과 투명캡,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컨테이너 오른쪽 아래 빨간 버튼을 누른 채 버즈의 얼굴을 뒤로 넘기면 간식이나 소품 등을 담을 수 있고, 어깨끈을 제공해 실용적이다.

프로모션은 상품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제품의 맛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소장 가치가 있는 MD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 욕구를 충족하는 기획상품을 출시해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