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CIS중동(알마티, 이스탄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2019-07-05 11:16
파견지역은 카자흐스탄의 알마티와 터키의 이스탄불로 파견기간은 10월 14일~19일까지 6일간이며 시장개척단의 규모화 및 내실화를 위해 고양시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총 5개 기업을 모집하며 참가자격은 파주시 관내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또한 참가 기업에게는 항공료 50%, 바이어 상담, 통역, 현지시장 분석 리포트 등이 제공된다.
파견국가인 카자흐스탄은 높은 자원의존도로 인해 제조업 기반이 미비하며 농산품과 일부 식품류를 제외한 대부분의 소비재를 수입에 의존하는 경제구조로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최신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는 유망 시장이다.
터키는 중동지역의 대표적인 시장으로 약 8천만 명의 거대인구와 두터운 소비층을 바탕으로 내수시장이 활성화돼 있으며 대규모 인프라 확대로 인해 부품·설비 등 대외 교역 증가 추세에 있다.
시는 이번 CIS중동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파주시 중소기업의 중앙아시아 및 중동 시장을 개척하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는 올해 중소기업의 수출 의욕 제고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3월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4월 중국(다롄, 칭다오)에 이어 10월 CIS중동(알마티, 이스탄불) 시장개척단을 파견하는 한편 중국 광저우 추계 수출입상품 교역회에 파주시 단체관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