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당모의,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 론칭

2019-06-12 11:06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기업 작당모의가 Z세대를 위한 뷰티 모바일앱 ‘잼페이스(zamface)’를 12일 선보였다.

잼페이스는 뷰튜버(뷰티+유튜버)의 수많은 동영상을 인공지능(AI) 기술로 검색해 개별 사용자에게 맞는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잼페이스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AI가 얼굴 특징을 자동 인식해 가장 닮은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한다.

뷰티 영상 중 자신이 원하는 화장 방법 부분을 보는 ‘타임링크’ 기능이 담겼다. 잼페이스는 해당 뷰티 영상에 포함된 화장 방법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파악해서 △파운데이션 △쉐딩 △블러셔 △하이라이트 △눈 △눈썹 △입술 등의 타임링크 버튼을 동영상 바로 아래에 제시한다. 여러 동영상에서 ‘눈’ 화장법만 바로 찾아보는 식이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이용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도 바로 알려준다. 마음에 드는 영상과 화장품을 ‘마이파우치’에 담아 보관할 수 있다.

윤정하 작당모의 대표는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고 이들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인터넷 동영상을 통해 배우고 있다”며 “하지만 메이크업 영상이 너무 많아 필요한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없어 불편해하는 Z세대를 위해 잼페이스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작당모의가 출시한 뷰티 영상 큐레이 서비스 잼페이스[사진=작당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