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황해청, 중국 칭다오서 물류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2019-05-30 09:32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중국 교통운수협회와 투자유치 협력 협약도 체결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은 지난 29일 중국 산둥성 칭다오(靑島)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이 지역 물류기업을 대상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황해청과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칭다오시 분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설명회에는 양샤오 중국교통운수협회 물류분회 부회장, 추리엔위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칭다오시 분회장, 이상기 한중지역경제협회장, 왕수덕 한국 중화총상회장 등 칭다오지역의 물류기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평택 포승(BIX)지구의 수도, 전기 등 기반인프라가 오는 9월말 완공됨에 따라 본격적인 중국의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제조, 물류부지 분양가가 평당 각각 167~172만원 대로 주변 시세 대비 34%가 저렴하고, 중국기업과의 사업협력을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국내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해 추진하게 됐다.
이날 설명회와 함께 황해청은 중국 교통운수협회 물류분회,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칭다오시 분회와 각각 투자유치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평택항 이용 물류기업에 대한 황해청 홍보 △황해청 입주기업에 대한 중국기업과의 협력 지원 등이다.
한편 평택 포승지구(BIX)에 투자를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은 황해청 투자유치과(031 8008 86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