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출신 김재환 "1집 '어나더' 전곡 작사작곡 참여…싱어송라이터에 꿈 있어"
2019-05-20 16:55
워너원 출신 김재환이 1집 앨범 '어나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소감을 전했다.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그룹 워너원 출신 김재환의 솔로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워너원 활동 당시부터 메인보컬로 활약, 탄탄한 실력을 입증해 온 김재환은 1집 미니앨범 '어나더(Another)'를 통해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 전 트랙 작곡 참여는 물론 4곡의 작사 작업에도 동참했고 수준급 노래 실력과 기타 연주, 프로듀싱 능력을 대중 앞에 마음껏 선보인다.
특히 타이틀곡인 '안녕하세요'는 선배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편곡을 맡아 화제를 모았던 바. 김재환 역시 작곡에 참여해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 음악'을 완성시켰다.
이어 "과거 재즈, 알앤비 등 여러 가지를 연습해왔는데 솔로 활동을 하면서 하나하나 제 색깔로 보여드리고 싶다.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하게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에 관해 "싱어송라이터에 꿈이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저만의 색깔이 담긴 곡을 해보고 싶었다. 이번 기회로 너무 재밌게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