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챔피언스 코리아' 전세계 288만명 시청했다
2019-05-07 16:55
온라인 최고 동시 시청자 수 국내 46만 명, 해외 242만 명으로 집계
정규 리그 90경기 중 42경기 매진, 포스트시즌 4경기 모두 매진 기록
정규 리그 90경기 중 42경기 매진, 포스트시즌 4경기 모두 매진 기록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경기 기록을 7일 공개했다.
2019 LCK 스프링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를 기록한 경기는 4월 13일 ‘SK텔레콤 T1’과 ‘그리핀’ 간 치러진 결승전으로, 국내 약 46만, 해외 약 242만을 합쳐 약 288만을 기록했다. LCK가 리그제로 새로이 출범한 2015년 이래 최고 기록이다. 정규 리그 90경기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 평균은 국내외를 합쳐 약 71만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는 약 15만9000여명이, 해외에서는 약 55만5000여명이 LCK 정규 리그를 시청했다.
2019 LCK 스프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6개 언어로 중계됐으며, SBS 아프리카 TV 채널 및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페이스북, 유튜브, Huya TV, OpenRec 등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으로 송출됐다.
올해부터 LCK 경기가 진행된 종로 소재의 ‘LoL PARK’를 찾아 정규 리그 경기를 관람한 현장 관객 수는 약 3만여명으로, 한 경기당 약 333명이 경기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트시즌에는 결승전 현장을 방문한 약 5000명의 관객을 포함해 약 6000여명의 관객이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했다.
정규 리그 총 90경기 중 절반에 가까운 42경기가 매진됐고, 포스트시즌 4경기도 모두 매진됐다. 현장을 찾은 관객 성별 비중은 남성 59.7%, 여성 40.3%로 나타났으며, 연령층은 10~30대가 93.5% 이상을 차지했다. 또한 해외 관객 비중은 정규 리그가 3.8%, 포스트시즌이 0.3%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