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고속철도공사, 33명이 일본어 연수 수료

2019-05-07 13:15

[일본어 연수 프로그램을 수료한 국가고속철도공사 직원들 (NHSRCL 제공)]


인도 국가 고속철도 공사(NHSRCL)가 3일, 33명의 공사 직원이 일본어와 일본 문화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일본 국제 교류 기금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서부 뭄바이-아마다바드 구간에 건설되는 고속철도가 일본의 신칸센 방식을 채용하기 때문에, NHSRCL는 자사 직원들에게 일본어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5명이 동 인증서를 취득했다.

NHSRCL는 "당사 직원들에 대한 일본 관련 연수가 신칸센 기술의 도입에 필요한 인도-일본 관계자간 소통 증진을 촉진시킬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향후 모든 직원들에 대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할 방침이다.

NHSRCL에 따르면, 역 주변 개발, 고객 지원, 철도의 운영・관리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해 현재까지 87명의 직원이 일본에서 연수과정을 마쳤다. 올해는 2개 그룹으로 나눠 총 60명이 동 교육을 받을 계획이라고 한다.

직원에 대한 일본어 교육과 함께 NHSRCL는 일본어 능력 소지자에 대한 구직에 나서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일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일본어 능력시험(JLPT) 'N3' 자격 보유자를 향후 1~2년간 채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