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대용식도 ‘비건 시대’
2019-04-24 20:39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2종…3조원대 시장 대응
귀리, 렌틸콩 등 슈퍼푸드 들어간 비건 인증 제품
귀리, 렌틸콩 등 슈퍼푸드 들어간 비건 인증 제품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 베리윙크 제품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가 비건(vegan) 인증 곡물음료 ‘그레인 레시피’ 2종을 출시, 간편 대용식 제품 확대에 나섰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간편 대용식 시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3조원 이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제품 유형도 시리얼, 선식 외에 그래놀라, 영양바,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원료와 제형을 활용한 제품들로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도움 되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레인 레시피’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타입의 간편 대용식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제품은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이다.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있다.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된 제품이다. 베리류 과일 특유의 달콤함이 곡물과 함께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출시를 맞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그레인 레시피’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백화점·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