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교 전 스태프 "미교, 단발머리·러브어스 해체원인"…미교 "허위사실, 법적 책임 물을것"

2019-04-22 14:09

가수 미교와 소속사 제이지스타가 전속계약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그룹 단발머리, 러브어스 해체 원인이 미교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2일 스포츠조선에 따르면 미교의 전 소속사 스태프 A씨와 B씨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걸그룹 단발머리와 러브어스가 해체한데에는 미교의 영향이 컸다"고 주장했다.

A씨는 "단발머리가 해체한 결정적인 이유는 멤버 지나의 뇌종양 때문이었지만 미교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면서 "미교는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어쩔 줄 모르는 성격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멤버 4명이 두 명씩 방을 나눠 썼는데 미교가 같은 방을 썼던 멤버와 언쟁을 벌이다 죽인다며 몸싸움까지 했다"며 "멤버들도 '미교가 무서워 함께 그룹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했고, 지나의 병도 발견되며 그룹이 해체했다"고 강조했다.

미교는 단발머리 해체 후 팀 멤버였던 단비와 함께 러브어스로 재데뷔했다. 러브어스는 2015년 싱글 앨범을 발표한 뒤 해체했다.

이에 대해 B씨는 "미교는 팀 멤버 교체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미교가 리더이다 보니 의견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회사 측에서도 2집부터는 멤버 교체나 충원 등의 방법을 생각해보겠다고 했다. 그러자 이번에는 회사 측의 대우를 문제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 너무 도가 지나쳐 '이런 식이면 할 수 없다'고 하니 미교가 '그럼 안하겠다'며 내용증명을 보내왔다. 처음에는 좋게 해결하자고 했던 미교의 부친도 입장을 바꿔 법적으로 해보자고 했다"면서 "법적 분쟁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때 당시 회사는 너무나 지쳤고 법적으로 대응한다면 앞으로 미교의 얼굴을 또 봐야한다는 게 끔찍해 차라리 계약을 해지해주기로 했다"고 했다.

이러한 보도가 나오자 미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제이지스타 측이 배포한 터무니 없는 일방적인 허위 사실에 대하여 현재 소송 중에 있으며 곧 모든 사실은 법원의 판결에 의해 가려질 것이며 그것으로 제 입장을 대신하겠다"면서 "제이지스타 측이 주장하는 허위사실에 대한 모든 부분에 대해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적었다.
 

[사진=미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