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형 상가·기숙사 갖춘 지식산업센터 인기

2019-04-22 11:19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상가와 기숙사 갖춰 매력만점

정부의 강력한 주택 규제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피스텔과 상가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공급물량 과잉과 높은 분양가 때문에 대체 상품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들어서는 상가와 기숙사로 주의를 돌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와 기숙사는 기본적으로 교통망이 좋고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고정 수요가 탄탄하다.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도 투자 상품으로서 떠오르고 있다. 입주기업 내 직원들이 편리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어 근로자는 물론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 기숙사는 오피스텔보다 저렴한 관리비와 주차 공간 또한 오피스텔보다 풍부한 편이라 입주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인근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높은 경우도 많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전국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은 4.97%에 불과하지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임대수익률이 그 이상 호가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지식산업센터의 상가와 기숙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안양 옛 동화약품부지에서 상가와 기숙사를 모두 갖춘 안양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가 선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89번지 일대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인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된다.
 

[사진=IS동서]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인구 유입이 유리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단지 내 입주기업은 물론 단지 바로 앞에 대규모 주거지역이 위치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상가는 최고의 입지인 사거리 중심의 코너 상가에 위치하며 최대 5.4m의 층고로 뛰어난 개방감과 함께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동선과 차별화된 MD도 구성될 예정이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효율성과 공간활용도를 높인 특화 설계로 기업의 비즈니스에 딱 맞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계획이다.

IS동서 지식산업센터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분양 중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