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2019 군포생동감 네트워크 참여 동호회 모집
2019-04-10 10:11
군포생동감은 군포시 관내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지역생활문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군포생동감은 지역문화공동체로써 현재 음악, 무용, 미술 등 123개 동호회 1천500여명에 이르는 규모로 성장해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참여는 물론, 다양한 문화공헌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올해 군포생동감은 지난달 부분개관한 군포시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삼아 동호회들 간의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동호회 활동을 더욱 증대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군포생동감에 참여한 동호회들에게는 동호회간 교류활동, 각종 교육, 워크숍, 대외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군포생동감 생활문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시각예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군포시생활문화센터의 전문적인 연습 및 창작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그 외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현재 기존 공간을 부분개관해 시범운영 중인 군포시생활문화센터는 증축공사를 통해 시각예술창작공간과 공연예술연습공간을 조성하여 오는 10월부터 공식개관 및 운영할 예정이다.
군포생동감에는 군포시민이 회원으로 포함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동호회는 오는 30일까지 군포시생활문화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카페,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