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아이유·차은우 최강 싱크로

2019-04-05 08:38

‘소피는 아이유, 스피넬은 차은우.’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5일 최근 실시한 ‘웹툰 ‘심령탐정 소피’ 최강 싱크로 찾기’ SNS 이벤트에서 배우 아이유와 차은우가 최다 득표하며 최강 싱크로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웹툰 주인공인 소피, 스피넬 닮은꼴을 찾은 이번 이벤트는 소피루비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이벤트 포스트에 댓글을 단 사람 중 2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했다. 이 중 상위 세 명은 소비루비 가면마스크&스티커갤패치 세트를, 나머지는 소피루비 샤이니 립글로우 1종을 받았다. 추첨은 뮤지컬 ‘소피루비’ 여주인공 레니와 모니가 맡았다.
 

'심령탐정 소피'의 소피(왼쪽)와 스피넬(오른쪽)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제공]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저스툰 등에서 비독점 연재 중인 ‘심령탐정 소피’는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와 폭넓게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10대~20대 여성 독자를 위해 제작된 로맨스추리물이다.

여주인공 루비가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해 남주인공 스피넬과 함께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간다. 랑케 작가가 글, 그림을 선보인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웹툰 독자들은 당차고 개성 있는 아이유와 잘 생긴 차은우의 캐스팅을 원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여주인공 후보로 김유정, 박보영, 수지, 남주인공 후보로 서강준, 박서준, 남주혁도 물망에 올랐다”며 “웹툰 속에서 조연인 펜넬이 상당히 멋지게 나온다. 기회가 되면 펜넬의 싱크로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