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영국 수사기관도 쓴다

2019-03-25 10:04

한컴지엠디가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한다.

한컴지엠디는 영국 수사기관인 ‘웨스트 미들랜드 카운터 테러 유닛’과 ‘레스터셔 경찰’에 모바일 데이터 획득을 위한 ‘엠디 넥스트(MD-NEXT)’와 분석 소프트웨어 ‘엠디 레드(MD-RED)’를 제공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수사기관은 아시아 제조사의 모바일 증거물 확보를 위해 포렌식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으며, 수개월에 걸친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한컴지엠디의 제품을 선택했다.
 

한컴지엠디가 영국 수사기관 2곳에 자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한다.[사진=한컴지엠디]


한컴지엠디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영국에서 개최된 ‘인터네셔널 디지털 인베스티게이션 & 인텔리전스 어워즈‘에서 영국 수사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수상했다.

또한 한컴지엠디는 행사에서 영국 전 지역 및 유럽국가들의 수사기관을 대상으로 CCTV,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0) T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컴지엠디 관계자는 “첨단 수사기법을 보유한 영국시장에서 진출과 동시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영국 전 지역으로 포렌식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지엠디는 국내 모바일 포렌식 1위 기업으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복원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자료 감식을 필요로 하는 수사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150여개 기관에 제품공급과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 등에도 솔루션을 수출하는 등 전 세계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