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하남시·하남도시공사 '하남 미래도시 산학연 컨퍼런스' 연중 진행

2019-03-08 10:33

하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하남도시공사(사장 김경수)와 ‘시민이 행복한, 빛나는 하남’에 앞장서고자 시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 강연과 토론을 진행하는 ‘하남미래도시 산학연 컨퍼런스’를 연중 진행한다.

그 첫 번째로 ‘하남시 도시미래와 스마트시티’란 주제로 ‘스마트 시티’ 분야 전문가를 초빙, 제1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시민이 중심인 함께 만드는 명품도시의 미래상’에 대해 각계각층의 집단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제안할 수 있는 소통과 융합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컨퍼런스는 김상호 시장 축사와 방미숙 시의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순천향대 김학민 산학협력 교수(現하남도시공사 경영자문위원)가 앞으로 하남시가 지향해야 하는 미래 스마트 도시의 모습을 강연한다.

이어 국내 스마트시티 정책을 총괄 지휘하고 있는 국토연구원 스마트·녹색도시 이재용 센터장(現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과 IoT․AI․ICT 등 글로벌 미래디지털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가 국내·외 스마트시티 현황과 미래IT기술 등에서의 인간의 삶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또 패널 토론에서는, 정지은 도시브랜드담당관과 김학민 교수(좌장), 이계형 단국대 석좌교수, 이재붕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 김갑성 연세대학교 교수가 미래를 준비하는 하남시가 당면한 다양한 고민과 시민의 행복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론에 대해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