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깨끗" 베이킹소다 이용한 집안청소 꿀팁

2019-02-13 15:31
거실·주방·욕실별 베이킹소다 사용법 소개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면서 집안 청소에 대한 관심도 커졌는데요.  사람이 많이 머물러 있는 거실과 위생에 신경 써야 하는 주방, 화장실 등을 위주로 청소해야 합니다. 이때는 만능 세정제라 불리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집안을 청소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는 약칼리성인 다용도 자연유래 세정 성분이라 야채, 과일 세척에 용이하며 기름때를 쉽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집안 청소팁을 알아볼까요 

손님이 오래 머무는 거실 청소 

온 식구가 모여 담소를 나누고, 음식도 먹는 장소는 바로 거실입니다. 그 중 보온을 위해 겨우내 깔아놓은 카펫 및 러그에는 묵은 먼지가 쌓이고, 때가 타기 쉬우므로반드시 청소해야 합니다. 일일이 세탁하기가 번거롭다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를 카펫에 골고루 뿌려주고 15분 후 청소기를 이용해 빨아들이면 얼룩 및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사진= 애경산업 제공 ]



주방 냉장고 관리 식기 세척 필수

냉장고 선반에 묻은 음식물이나 물기는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선반은 필수적인 관리 대상입니다.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만 있으면 찌든 때와 냄새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마른 행주를 이용해 냉장고 속 물기를 제거하고 베이킹소다 1큰술, 식초 1큰술, 물 200ml를 희석해 분무기에 담아 오염이 있는 부분에 뿌린 후 닦아주면 됩니다.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는 명절에는 음식 종류에 따라 조리기구를 다르게 사용해야 청결유지 및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조리기구 사용 후 남아있는 음식의 잡내 및 오염 등은 전용세제를 이용해 제거합니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



신경 쓰이는 화장실 물때 제거

화장실 청소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세면대에 생긴 찌든때와 냄새 나는 배수구인데요. 화장실 청소 시 많이 사용하는 락스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사용 후 특유의 냄새 때문에 환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면대 및 벽 타일 등은 물이 적당히 묻은 청소 솔에 베이킹소다를 묻혀가볍게 문질러주면 오염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냄새가 나기 쉬운 배수구는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뿌리고 30분 경과 후 뜨거운 물을 부어두면 배수구 찌든때 및 냄새제거에 탁월합니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