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9 여성창업자금 지원사업 창업자 뽑아요

2019-02-03 00:39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광명시 거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 창업(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은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은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여건이 어려운 여성창업 희망자를 선정해 사업화 개발비 등 창업 자금 지원을 비롯하여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본 사업이 지역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품목과 서비스를 발굴,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여성 창업자금 지원 대상은 광명시 거주 여성으로, 창업 의지와 아이템을 갖춘 예비창업자나 창업한 지 2년 미만인 초기 창업자다.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시청 창업지원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설명회, 서류심사, 대면심사 등을 거쳐 3월말까지 최종 20여 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업가적 자질 및 역량, 창업 실현 가능성, 창업아이템 차별화 및 경쟁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선정하게 되며, 팀(개인)당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한편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은 2017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총 39개 팀을 지원, 창업의 꿈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여성들의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