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 넥스원, '2019 드론쇼 코리아'서 무인기 시스템 제품 선보인다
2019-01-24 14:55
- 26일까지 3일 간 부산 벡스코서 '다목적 무인헬기' 등 전시
- "무인기 시스템 개발 통해 '드론봇 전투체계' 발전 기여할 것"
- "무인기 시스템 개발 통해 '드론봇 전투체계' 발전 기여할 것"
LIG넥스원이 '다목적 무인헬기' 등 무인기 시스템 제품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26일까지 3일 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19)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드론쇼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해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다. 지난 2016년 1월에 최초로 열렸다.
무인기 시스템 개발에 다수 참여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온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인기 시스템 분야에 대한 차별화된 연구·개발(R&D) 역량과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목적 무인헬기와 '소형 정찰 드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특히, 다목적 무인헬기에 미래 전장환경에 대비한 최적의 임무장비를 장착하기 위해 해외 유수의 방산업체와 글로벌 협력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소형 정찰 드론은 전 세계적으로 개발과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무기체계로, 수동 및 자동경로 비행지원이 가능해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고, EO/IR(전자광학/적외선)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LIG넥스원은 ㈜샘코와 함께 민수용 매핑 드론(Mapping Drone)을 '스핀 온'(Spin on) 형태로 개발하고 있다. 스핀 온은 민간 기술을 국방 분야에 적용하는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