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아이엘츠, 컴퓨터로 치르는 아이엘츠 시험 ‘CDT’ 실시
2019-01-24 14:06
아이엘츠학원 edm아이엘츠는 컴퓨터로 치르는 아이엘츠 시험인 ‘CDT(Computer-delivered IELTS)’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영국문화원이 인증한 아이엘츠 공식시험센터인 edm아이엘츠는 최근 도입된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인 CDT를 이달부터 매월 3~4회 실시 중이다. CDT는 아이엘츠 과목 중 Listening, Reading, Writing을 컴퓨터로 치르고 Speaking은 시험관과 1:1 대면해 진행하는 시험이다.
CDT는 기존 아이엘츠 시험과 달리 Listening 문제를 개별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어 정확한 청취가 가능하다. Writing 답변은 컴퓨터로 작성하며 글자 수 체크 기능이 제공 된다. 시험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보다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edm아이엘츠는 종이로 치르는 아이엘츠(Paper IELTS) 뿐 아니라 새로운 형식의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까지 제공한다. 또한 CDT 등 아이엘츠를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매달 2회 자체 모의고사와 최신 기출문제에 기반한 시험대비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edm아이엘츠인강에서는 CDT 시험 중 Writing 영역을 완벽 대비할 수 있는 첨삭 시스템을 제공한다. 첨삭서비스는 수강생이 온라인으로 직접 에세이 패턴과 토픽을 설정하고, 답변을 작성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타이머와 글자수 세기 기능이 마련돼 실제 CDT Writing 시험과 비슷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러볼 수 있다.
edm아이엘츠 서동성 대표는 “수험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인 CDT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며 “edm아이엘츠 어학원과 edm아이엘츠인강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아이엘츠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