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맛집 나들이 할까②]사랑하는 이와 함께 떠나요~서울 근교 맛집

2019-01-20 00:01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먹방, 맛집, 여행이 결합된 예능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가 여전하다. 식도락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맛있기로 소문난 음식을 맛보기 위해 떠나는 ‘푸디 트래블(Foodie Travel, 미식가 여행)’ 트렌드는 2019년에도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서울 시내 먹거리 나들이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기분전환 하기 좋은 서울 근교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농군의 집(경기 의왕시)

농군의 집은 백운산 기슭, 아담하면서 앞이 탁 트인 숲속에 자리하고 있다.

50여종의 관상수, 인도공작, 금계, 비둘기 등의 조류를 구경할 수 있는 농군의 집은 1995년부터 20년 넘게 동명의 한정식 집을 운영해오다 2015년 3월, 커피,화덕피자와 파스타 전문점으로 새롭게 시작했다. 

◆진미식당(경기 파주시)

민통선을 코앞에 둔 임진강변에 자리잡은 진미식당에서는 임진강에서 잡아올린 싱싱한 자연산 장어를 맛볼 수 있다.

모든 반찬은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옛날식 자연 양념만 쓴다고.

특히 5월∼6월 사이 임진강 명물 황복회·찜·탕·지리와 가을철 참게장과 참게 매운탕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해상공원횟집(경기 시흥시)

오이도 해안가에 위치한 해상공원 횟집은 2층에서 눈앞의 바다를 바라보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3층에는 바닷바람을 쐬며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테라스가 마련돼 있다.

◆부숑(경기 고양시)

레스토랑 부숑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급 브런치와 펍의 형태가 조합된 음식점이다.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특별한 브런치 & 다이닝 모임을 즐길 수 있다. 

◆북카페 눈(경기 파주시)

북카페 <눈>은 파주출판문화산업단지에 위치한 효형출판사가 운영하는 곳이다.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진 아담한 카페에서는 운이 좋으면 좋아하는 작가들을 만날 수도 있다.

북카페 〈눈〉을 왼쪽에 두고 직진하면 파주출판도시의 탄생과 성장을 지켜봐온 '김동수 가옥'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