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연다'

2019-01-15 08:09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오는 18일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통합 설명회’를 연다.

시 관계 부서, 출연기관 등 10개 부서가 추진하는 14개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을 한 자리에서 설명한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얻어 마을 특성에 맞는 사업을 선택할 수 있다.

자치행정과의 마을 만들기 주민 제안 공모사업과 평화통일 시민공모사업, 고용노동과의 마을기업 육성사업, 문화예술과의 지역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 공동주택과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 등이 해당한다.

평생학습과가 추진하는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교육 사각지대까지 찾아가는 행복배달강좌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시 출연기관인 성남문화재단의 우리 동네 생활문화 공동체 만들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마을이 멘토다’ 청소년지원 공모사업,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과 사회적경제 학습모임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관계기관인 성남교육지원청의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경기문화재단의 지역문화 통합공모사업을 소개하며, 시 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소개 책자를 나눠주며, 각 부서 담당자가 사업 내용, 일정, 참여 방법 등을 직접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