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코인, LG유플러스 증권 정보 서비스 유플스탁 제휴

2019-01-14 13:58
저작권료 공유플랫폼 1월 캐쉬 이벤트

[뮤지코인]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LG유플러스 증권 정보 서비스 유플스탁과의 제휴 시작에 맞춰 14일부터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회원 뿐만 아니라 뮤지코인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모든 회원들에게 저작권료 옥션에 사용가능한 캐쉬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하고 제휴사인 LG 유플러스 증권 정보 서비스 유플스탁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뮤지코인의 신개념 저작권료 문화 투자 상품을 투자자들에게 알릴 수 있게 돼 문화적 즐거움과 투자적 매력을 한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 투자’ 상품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뮤지코인은 일반인 누구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이 될 수 있는 신개념 문화 공유-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누적된 저작권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가치를 산정해 저작권료 옥션을 공개하고, 매월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로부터 분배 받은 저작권료를 옥션 낙찰자들에게 정산해준다고 설명했다. 낙찰 받은 저작권료 조각은 다른 투자자들과 양수도 거래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료 옥션은 매월 꾸준하게 발생되는 저작권료와 원작자 사후 70년간 보호받는 저작권의 특징으로 음악 팬들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색다른 문화 상품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오디 ‘하늘색 약속’ ,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임창정 ‘소주 한 잔’ 등 다수의 히트곡에 이어 뮤지코인은 현재 정은지의 ‘너란 봄’ 저작권료 옥션을 진행중이라며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캐쉬는 3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뮤지코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