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거래 정보를 한눈에"…무보, 'K-SURE 리서치센터' 오픈

2019-01-10 15:53
수입자, 국가, 산업 등 대외거래 위험관리에 특화된 열린 정보 플랫폼 구축

'K-SURE 리서치센터' 주요화면. [사진 =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는 10일 무역거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통합 정보 플랫폼 'K-SURE 리서치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리서치센터에서는 수입자, 국가, 산업에 대한 기본 정보와 위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국가·업종·수입품목 등으로 수입자를 검색해 신규 해외 거래처 발굴과 수입국 산업 위험도 등을 점검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에서도 정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무보는 지난해 7월부터 전문 컨설턴트가 중소 수출기업을 1:1로 지원하는 'Trade-sure 컨설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수출거래 경험이 적은 중소기업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자금운영과 위험 관리에 대한 무료 컨설팅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무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수출자 맞춤형 해외거래처 조회가 가능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신규 거래선 정보를 파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나라 무역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