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올해 예술지원사업 공모
2019-01-06 09:28
3개 영역에 13개 분야… 김혜옥 사무처장 "현장 목소리 귀 기울이고, 홍보활동 강화"
세종시문화재단(대표 인병택)에 따르면 공모 분야는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 문화향유활동지원 등 3개 영역으로 총 사업비는 12억7천1백만 원이다.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은 단체별 지원금을 1억1천만 원까지 확대해 작품 창작 수준을 높이고, 지역내·외 공연단체와 교류도 활성화하고자 했다.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 주간을 마련해 시민 관람 기회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또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은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육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총 10개 지원 분야 중 9개 분야(다원예술 제외)는 세종시 소재 단체만 지원이 가능토록 했다. 전문예술과 생활예술을 구분해 지원금을 현실화하는 방안으로 개인과 단체를 구분해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신설된 국제협력기획지원은 세종시와 우호협력국가인 중국 구이저우성과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해 국제문화교류 역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향유활동지원은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생활문화예술 활동지원으로 내달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김혜옥 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올해는 지원 사업이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예술현장과 시민들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오는 7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은 22일 세종시문화재단에서 각각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