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 원컴즈와 스포츠 시뮬레이션 접목 MOU
2018-12-28 10:47
-블록체인 플랫폼에 다양한 장르 파트너십 추진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는 원컴즈와 블록체인 네트워크 연동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원컴즈는 홍콩, 중국 등에 지사를 두고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 회사로 스포츠 시뮬레이션, 방치형 롤플레잉, MMORPG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원컴즈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에 접목할 장르는 스포츠 시뮬레이션이다. 이 회사는 한빛소프트의 축구 게임 IP(지식재산권)인 ‘FC매니저’의 IP 계약을 통해 현재 온라인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FC매니저-판타지 라인업'을 개발 중이다.
승부는 팀 vs 팀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 유저가 선택한 팀 내 특정 선수 6명의 활약도 점수를 합산해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도 있다. 선수 선택 모드에서는 개인별 몸값 정보를 제공하기에, 축구 초보자라도 누가 잘 하는 선수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선수 자동 선택 기능을 지원하기에 축구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즐기는 게 가능하다.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원컴즈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이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정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게임을 접목해 게이머들이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 내에서 재미와 보상(BRC)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오디션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하는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오디션을 서비스 중인 해외 게임사와 협업해 게임 내 BRC 생성 등을 검증하고 있으며 조만간 블록체인 테스트넷과도 연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