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가족친화경영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2018-12-20 12:49
'전국 공사·공단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

강은희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사진 오른쪽 1번째)이 지난 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사진 오른쪽 6번째)으로 표창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 이하 공단)이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일 공단에 따르면 여성가족부가 지난 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연 '2018년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공단은 전국 공사·공단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2012년부터 가족친화경영을 시작했다.

남성육아휴직 목표관리제, 출산·육아휴직 대직자 업무대행수당 지급, 전환형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용, 퇴근전후 업무관련 지시 지양 캠페인,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 정착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펼쳐왔다.

강은희 이사장은 "가정이 행복해야 직원이 행복하고 직원이 행복한 기업은 '시민에게 행복을 전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가족친화경영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과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